본문 바로가기
: 영상콘텐츠/주토피아

[주토피아] “온라인계의 삼성이 되겠다” 젝시믹스 거느린 브랜드엑스, 가능할까?

by 한국경제TV 2020. 8. 27.

👉 [주토피아] “온라인계의 삼성이 되겠다” 젝시믹스 거느린 브랜드엑스, 가능할까? 👈

《밀레니얼의 돈 이야기 '주토피아'로 놀러오세요. 부자되는 길을 찾아가는 2030 맞춤형 눈높이 인터뷰를 모아 전해드립니다》

 

본 인터뷰는 한국경제TV 유튜브 채널 『돈립만세』에 연재 중인 "주식의 신세계 #주토피아" 콘텐츠를 재가공한 것입니다

 

 

 

갓 상장한 '상장 새내기',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부터 휘아, 마르시오디에고, 쓰리케어 등 다양한 브랜드를 거느리고 있는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지난 8월 13일 코스닥 상장을 했습니다! 

 

 

 

 

 

 

청약 전 기자간담회에서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대표가 한 말이 화제였습니다.

 

"온라인계의 삼성이 되겠다."

 

.

.

.

"네...?? 저요?????" (삼리둥절) 

 

포부가 넘치는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대표님의 말에

우리의 김 대표님은 갸우뚱합니다.

 

.

.

.

 

 

 

 

미디어커머스 빅3인 블랭크, 브랜드엑스, 에이피알 

 

 

미디어 커머스 업체가 우후죽순 등장하는 요즘,

정말 '온라인계 삼성'이 되려면 본인 구주를 파는 선택이 옳지 않아 보이기 때문이죠.

오히려 신주 물량을 늘려 회사에 충분한 신규 자금을 만들어야 한다는 겁니다.

 

 

 

 

 

 


미디어커머스 시장의 진입 장벽이 낮습니다!

기존 미디어커머스 회사에서 여러가지 배워 나오면

SNS 광고를 잘 운용할 수 있다면 어지간한 사람은 해볼 수 있는 사업이기 때문이죠!




 

 

 

 

"헉! 미디어커머스 장벽이 이렇게 낮다고????

공모에서 받은 내 주식은 어떻게 되는 거지???"

 

 

 

.

.

.

 

 

 

경쟁률이 낮았던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공모!

청약을 받은 분들도 적지 않을 겁니다

 

걱정마세요!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에 기대되는 부분도 분명있습니다!

(휴우,,, 안도의 한숨)

 

 

 

 


주목할 점은 CEO들의 포부가 크고

아직 블랭크나 에이피알에 비해서 해외 진출을 많이 하지 않았다는 것! 

오히려 해외 진출이 미약했기 때문에

해외 법인들을 잘 만들어서 해외 시장 잘 공략하면

거기서 공략할 수 있는 여지가 있는 것이죠.

 

 

 

Q.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밸류에이션'?

 

밸류에이션 산정에 비교기업으로 글로벌기업 룰루레몬을 가져온 주관사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해외 레깅스 시장의 선두주자인 '룰루레몬'을 이야기하며

해외진출 성공 시나리오를 밸류에이션에 이미 포함시켰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자연히 고평가된 것이 아니냐는 주장도 나오게 되죠. 

 

 

.

.

.

 

그러나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제품군이 보다 다양하다는 점에서 

밸류에이션이 단순히 고평가되었다고 보기는 힘듭니다!

 

 

 

생활용품부터, 칫솔 소독기, 공기 청정기

그리고 이번 수돗물 유충 사건으로 대박이 난 필터 샤워기까지!

이밖에도 간편식, 다이어트도시락, 포켓도시락 등등

제품군 다양화가 엄청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요가복 브랜드인 젝시믹스는 남성용 레깅스도 만든다고 하네요.

 

 

 

 

 

 

 

 

 


Q. 공모 과정에서 구주 매출이 200억???

 

공모 과정에서 아쉬운 부분은 있습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대표가 본인의 구주를 151만주나 팔면서 

200억 원의 매출을 남겼다는 사실!

.

.

.

 

 

 

2......200억이요...???

 

 

 



 

구주 매출이 지나치게 많다보니 투자자들 입장에서는 

좋게 보이지 않겠죠..ㅠㅠ

 

 

 

 


원 교수님의 피셜로

주의 깊게 봐야 할 기업 상장 이후 대표의 행동 패턴 2가지가 있습니다.

 

상장 후 강남으로 이사....??

1) 집 바꾸기 

 

오빠 차 뽑았다, 널 데리러 가

2) 차 바꾸기

 

 

 

이 두 가지의 행동 패턴을 보인 분들의 기업 실적이 망가지는 경우를 많이 봤다고 하시네요.

(절레절레....)

 

 

 

 

 

상장 후 글로벌 미디어커머스 기업으로 도약하려는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상장 이야기!

 

 

'삼성 이건희 같은 길을 가겠다' 하시고

상장 후 가장 먼저 하신 건 본인의 지분을 파는 모습에

원 교수님은 좋은 점수를 주기는 힘들 것 같다고 하시네요.

 

 

.

.

.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에 대한

여러분의 점수는 몇 점인가요?"

 

주식투자 제대로 알고 시작하자 - 즐거운 투자생활, 하하호호홍홍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계의 삼성이 되겠다” 젝시믹스 거느린 브랜드엑스, 가능할까? 

youtu.be/9MQpbmd8_mo

 

댓글